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넷플릭스 화제의 작품 '스위트홈 3'의 공개일정이 공식적으로 발표됐습니다. 공개 일정과 등장인물, 관전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넷플릭스 공개 일정

     

    스위트홈은 넷플릭스 제작 시리즈로, 다가오는 7/19 금요일에 공개됩니다.

    시즌 1은 인간의 욕망이 괴물로 변하면서 '죽어버리거나 괴물로 살아남거나'를 주제로 제작되었고, 시즌2는 괴물이 되어버린 인간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괴물로 남을 것인가 인간으로 남을 것인가'를 이야기했습니다. 스위트홈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시즌3는 괴물화의 끝이자 신인류의 시작을 맞이하게 된 세상을 그리며 '모든 진화의 끝'을 주제로 괴물과 인간의 경계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 사람들의 사투를 주제로 다룰 예정입니다.

     

    2. 등장 인물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이도현, 진영, 유오성, 오정세, 김무열, 김시아 등이 출연 예정이며, 등장인물은 이전 시리즈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3. 관전 포인트

     

     1) 인간 차현수와 괴물 차현수의 공존

     

     

     차현수는 시즌2에서 괴물화한 인간이 갖고 있는 '욕망이 실현된 환상'을 보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후 그 환상을 보고 눈물을 흘리는 차현수의 모습이 나오고, 차현수의 눈동자가 푸른빛으로 변하더니 인간이 아닌 괴물 차현수의 인격이 나오며, 인간 차현수와 괴물 차현수의 공존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2) 살아있는 이은혁

     

     

     은혁은 시즌1 그린홈에서 괴물화가 진행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생사가 불분명한 모습으로 그렸습니다. 그러다 시즌2에서 죽은 줄 알았던 은혁이 고치 안에서 괴물이 되었으며, 폐허가 된 그린홈을 돌아다니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시즌3에서 은혁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이도현의 분량이 크게 그려졌을지 궁금합니다.

     

    3) 이경과 아이의 관계

     

     

     이경과 이경이 낳은 괴물도 인간도 아닌 딸 아이(김시아)의 관계도 주목할 포인트입니다. 아이는 뚜렷한 설명없이 불확실한 캐릭터로 그려지고 있었습니다. 시즌2에서 아이의 능력이 밝혀졌는데, 타인의 기억과 욕망을 읽는 것을 비롯해 만지는 것만으로도 인간을 괴물로 변화시킬 수 있고, 다른 괴물들과 자유롭게 의사소통하고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시즌2 후반부에 아이와 이경이 화해의 손을 잡았고, 아이의 능력으로 이경은 괴물이 되어 아이와 함께 사라지게 됩니다. 시즌3에서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그려질 지 주목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기대작 스위트홈 시즌3에 대한 기대가 높은데요. 넷플릭스에서만 공개되는 시리즈인만큼 현재 넷플릭스 계정이 없는 분이라면 미리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